본문바로가기

고객지원

언론보도

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으로 제목, 등록일, 조회수, 작성자, 출처, 내용,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.
제목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붙여드립니다.
등록일 2014-03-26 조회 6581
작성자 관리자 출처 -

- 안행부, 3월 24일까지 주민등록증 · 운전면허증에 스티커 부착 추진 -

 

□ 안전행정부(장관 유정복)는 국민들이 가장 많이 지참하고 있고 생활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에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부착하는 행사를 3월 3일부터 3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. 
 ○ 도로명주소의 빠른 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에 도로명주소가 표기되어 있지 않거나 이사 등으로 주소가 바뀐 경우 에 주민등록과 일치하는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부착해 주는 행사이다.


□ 이번 스티커 부착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3월 24일까지 주민등록일제정리(2.27∼4.30)와 병행해 개별 가구를 방문하거나 역 · 터미널 등 다중 집합장소에서 실시된다. 
 ○ 한편, 읍 · 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기간에 상관없이 스티커를 부착받을 수 있다.


□ 안전행정부는 2013년에도 주민등록증에 대한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을 추진한 바 있으나 아직도 많은 국민의 신분증에 도로명주소가 표기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해 이번에 스티커 부착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.


□ 이경옥 안전행정부 제2차관은 “3월 3일부터 3월 7일까지 정부서울청사 등 4개 정부청사에서도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부착해 주고 있다.”며,
  ○ “이번 기회를 활용해 모든 국민이 자신의 신분증에 도로명주소를 부착하게 된다면 생활 속에서 자신의 주소를 즉시 찾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6 · 4 지방선거 등 각종 신분확인 시에도 도움이 될 것”이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.